- 등록일2021.11.23
- 조회수345
|
[ 2021년 해외전시회 참가기업 물류애로 해소지원 사업 안내 ] |
[사업 관련 FAQ]
Q1. 사업 신청조건이 어떻게 되나요?
⇒ 국내 중소,중견기업으로서, ‘19년-’21년 KOTRA 주관 온/오프라인 해외전시회 단체참가 또는 개별참가한 기업들 중
참가 한 전시회를 통해 지원기간(‘21.5.12.~’21.12.31.) 내 수출한 기업
Q2. 사업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⇒ 현재 신청접수를 받고 있으며, ’21.12.31.(금)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. 단, 사업비 소진 시, 조기 마감됩니다.
Q3. 위의 조건에 해당될 시, 국제운송료 및 운송보험료 금액 전체를 지원해주시나요?
⇒ 아닙니다. 중소기업은 70%, 중견기업은 50%를 지원해드리며,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가능합니다.
(예: 중견기업이 천만원의 물류비 부담시 최대 500만원 지원)
Q4. FOB 조건은 안 되나요?
⇒ 본 사업은 C, D조건일 경우에만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.
Q5. 사업 신청 시, 어떤 서류를 준비해야 하나요?
⇒ 1~14번까지의 서류(첨부의 공고문 참고)를 압축하여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
Q6. 신청 서류 중, ⑦수출계약 증빙문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하나요?
⇒ 1) 바이어와 주고받은 이메일이 필수로 있어야 합니다.
* 국고지원 국내전시회에서 만난 해외바이어와 주고받은 전시회 이름 등이 포함된 이메일 캡처본
** 국내전시회 주최기관이 전시산업진흥회에 제출한 해외참관객 리스트 내 정보와 해당바이어 정보 반드시 일치
Q7. 한 번만 신청 가능한가요?
⇒ 신청은 한 번만 가능하나, 참가 신청서에 여러 건 작성 가능합니다.
이 외에 사업 관련 문의사항은 한국전시산업진흥회 (T. 02-420-2042)로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